간만에 관악산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두해 전인가 여름에 관악산을 찾았을 때가 기억에 납니다. 한참 여름이었는데, 산행을 하다가 더워서 산행을 그만두고 계곡에 발담그고 쉬었다가 온 적도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정상까지 산행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을 가뭄이 심해서 계곡에 물이 다 말랐더군요. 관악산의 장점은 시원한 계곡이 있어서 좋은 산인데 좀 아쉬웠습니다.

관악산도 사실 험한 산이지만, '악"자 들어가는 산중에서는 그나마 좀 악소리가 덜나는 그런 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위나 이런 산새는 북한산보다는 좋지만, 내려다 보는 전경은 북한산이 좀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날씨가 약간 안개가 끼다보니 시계가 맑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북한산 보다는 높이가 좀 낮다보니 내려다보는 경치는 북한산이 더 나은듯 합니다.









내려다 보이는 곳이 사당역근처와 방배동 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벼랑의 멋진 소나무 한그루...




관악산도 서서히 단풍이 들어가는 듯 합니다.



저곳이 우리가 향하고 있는 정상인 연주대입니다.




올라갈 수록 바위로 인해서 경사가 매우 가파르더군요.
더구나 주말이라서 산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우회 도로로 왔는데, 더 가파르고 손과 발을 이용해서 네발로 산행을 해야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많은 분들이 가파른 바위를 오르고 계십니다.




이제 곳곳에서 이렇게 멋진 단풍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설악산이 기다려집니다.





점점 정상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어느덧 정상입니다.




바위와 나무들 그리고 건축물이 뭔가 어색하지만,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듯 합니다.




인간은 정말 대단하는 생각밖에는...




관악산은 나무와 바위가 잘 어울려 있는 그런 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풍..가을...




관악산은 서울 시내에 있는 좋은 등산 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크게 힘들지 않고, 오래 걸리지 않는 코스가 많아서 주말에 가족과 산행을 하시는 분들도 참 많았습니다. 주말에 산행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관악산을 한번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짧은 관악산 산행기를 마칩니다.
2009년 7월 관악산 산행기 : http://www.dalyong.com/2696407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entkent-kent.blogspot.com/ BlogIcon beats by dre 2013.04.21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Topics related articles:


    http://blog.sjcho.com/?page=4 复件 (11) 韩

    .oakleysunglassesoutv,Topics related articles:


    http://leejiheg.tistory.com/11 复件 (19) 韩

    .com/
    http://www.raybansunglassesoutd,Topics related articles:


    http://mobc.tistory.com/407 复件 (11) 韩

    .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