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를 하나를 사서 몇 년간을 써왔는데, 최근에 게임중에 자꾸 느려지고 인터넷도 자주 끊기는 듯 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웬만하면 안지르고 기존 제품 사용하려 했는데, 게임하다가 자꾸 Drop 이 되어 좀 짜증좀 나더군요. 처음에는 네트워크 회선 문제라 생각해서 AS 신청도 해보고 하였지만, 개선이 안되더군요.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느려져서 안되고,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니 속도가 100Mbps 인터넷이 1Mbps도 안나오는 때도 있더군요.

공유기를 산지도 오래되고, 외래전에 산 것이라서 무선도 802.11G 밖에 지원이 되지 않아서, 새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다자인도 지금 쓰는 제품 보다 깔끔하고, 무선도 802.11N까지 지원이 됩니다. 아직 무선기기들이 802.11N 을 쓰는 제품들이 집에는 없는데요.앞으로 무선 제품들은 N 타입을 모두 지원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처음에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ipTIME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물건 수령하 바로 설치를 해서 몇일 써봤는데, 문제 없어 보이네요.

저 같은 경우 공유기를 고르는 기준은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사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많이 팔리는 제품의 회사가 펌웨어 업그레이드나 AS 에서좀 더 쉬울듯 합니다. 요즘에 공유기들이 다 좋습니다.  웬만한 보안장비 보다 보안 기능도 많고, 성능도 우수하더군요.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가정에서 쓰는데는 어떤 제품을 사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공유기의 주요 기능은 인터넷 연결에 있어 복수의 컴퓨터를 연결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과 요즘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들이나 노트북 등의 무선 연결기능이 주요 기능입니다.


 


안테나가 두개입니다. 사실 큰 차이는 없다고 하지만, 왠지 더 무선 연결이 잘될듯 합니다..ㅋㅋ




구성품도 심플하네요. 랜선하나, 전원 어댑터, 그리고 설치 CD등..




설치 매뉴얼과 공유기 받침대도 하나 들어 있네요.




개봉을해보니 제품이 생각보다는 매우 작았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전에 하나 산것은 비교적 크기가 좀 컸던거 같습니다.




공유리를 눕힌상태로 사용할때는 안테나를 이렇게 세울수도 있고 공유기를 세워 놓고 사용할 수도 있더군요.





왠지 눕혀 놓으면 흰색이라서 먼지가 더 많이 묻을 듯 해서 이렇게 세워두고 사용중입니다. ㅎ





한번 더 속도 측정을 해보니 잘 나오네요..




이제 게임을 한번 해볼까요..^^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obongoo 2011.03.08 20: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ptime이 진리입니다 잘 사신 듯

  2. Favicon of http://narue.kr BlogIcon 나루에 2011.04.03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가성비는 아이피시간 제품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