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부분 SNS에 관심이 많으시고 실제로 트윗터나 facebook 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최근에 facebook 이 더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이런 점을 이용한 피해도 많이 발생할 듯 싶습니다.

한참 트윗터 열풀이 불자 마피아 패밀리 DM 이 트윗터에 불어닥쳤는데요, 요즘에는 간혹 보이기는 하지만 좀 조용한듯 합니다. facebook 은 이메일로 댓글등이 알려지다보니 facebook 을 가장한 스팸메일이 극성일듯 합니다. 트윗터 DM 의 경우 암호를 바꾸면 스팸 DM 을 중지할 수 있는데, 이메일의 경우는 일방적으로 수신하다보니 피해가 더 클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도 오늘 우연히 댓글 이메일을 보다가 제 메일로 들어온 facebook 스팸을 발견했습니다..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런 피싱사이트 관련 스팸을 경험하셨을 듯 합니다.

혹시 외국에 친구분들이 없다면 가차없이 삭제를 하셔야 겠습니다.. 저는 호기심에 한번 클릭해보았는데, 무척 야릇한 사이트로 이동하더군요.
이런경우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컴퓨터에 백신을 두개 이상 설치를 해두기는 했지만, 그래도 위험할 수 있으나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메일을 대충 보면 완전히 facebook 에서 온 메일입니다..^^sarah라는 여자분이 저에게..ㅋ 보낸 메일이군요..


이런 피싱의 경우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등의 웜에 감염될 소지도 있으니 매우 주의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가 로딩이 된 뒤의 내용은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 이미지도 좀 그렇네요.. 붉은 색으로 칠했습니다.^^
사이트의 아래의 이미지는 상상하는 그 이상입니다..^^ ㅋ

아무튼 이런 facebook 하시는 분들 이런 스팸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