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골에 갔다가 아이들과 함께 집앞에 심어놓은 딸기밭에서 딸기를 따왔습니다. 딸기 따는 체험 학습도 있지만, 아이들은 시골 부모님 댁에서 공 짜로 한 셈이지요..

 영서도 아이폰 게임 중에서 인기있는 We Rule 이라는 게임 속에서 딸기를 많이 심고 수확을 했었는데요..실제로 시골에 가서 직접 딸기를 따는 것을이 재미있었나 봅니다. 게임에서 처럼 심지는 않았지만, 무척 신기하고 재미있어 하더군요.

 요즘 시골 들판의 딸기 밭에서도 딸기 수확이 한창이었습니다. 시골 집에도 집앞 에 조금 심어 놓은 딸기들이 해마다 퍼져서 매년 딸기들이 꾸준히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집앞에 심어놓은 것이다 보니 농약이나 이런 것을 쓰지 않은 무농약의 유기농 딸기입니다. 그냥 밭에서 따서 먹어도 아무런 탈이 나지 않습니다. 당도도 상당히 좋아서 맛도 좋았습니다. 시골 부모님들이 영서와 현서가 와서 따먹으라고 잘 가꾸어 두셨더군요. 아이들이 따먹도롤 할려고 딸기를 하나도 따지 않아서 무척 많더군요. 아이들과 한참을 딸기를 땄습니다. 딸기를 따보니 많아서 봉지에 가득 넣어서 담아 오기도 했습니다.
 
영서가 딴 딸기입니다. 이런 검은 봉지에 두개정도나 되더군요.



딸기와 함께 멋진 포즈~~




딸기는 우리가족만 먹는 것이 아니더군요. ㅋ 개미 가족들이 와서 이렇게 파먹고 간 답니다. 아마도 농약을 주었다면 이런 딸기를 볼 수 없었겠지요. 요즘 자연과 함께 공생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시골 오후에 바라본 저녁 하늘 입니다. 하늘의 구름이 너무 멋지더군요. 일요일인 오늘의 날씨는 무척 더웠지만, 하늘의 멋지더군요. 어딘가에는 소나기가 내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날씨는 무척 더웠지만, 아이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하루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삶속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에 화재를 경험하다..  (2) 2010.06.28
집안에서 농사짓기..  (4) 2010.06.21
아이들의 딸기 따기 체험 학습..  (2) 2010.06.07
집안의 컴퓨터..깨끗한가요 ?  (10) 2010.06.03
우리는 아이폰족..^^  (6) 2010.06.01
영서의 자전거 배우기..  (2) 2010.05.30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ustith.tistory.com BlogIcon 맨큐 2010.06.24 22: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과일을 제대로 못 먹었는데...
    딸기가 급 땡기는군요. ㅎㅎ
    즐거운 시간 보내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