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에서 태양전지를 이용하는 E-book 을 어제 선보였다고 합니다. 얇은 필름의 태양전지는 폭과 넓이가 약 10cm 정도 이고, 현재 E-book 용으로 대량 생산되고 있는 6인치 LCD 에 맞도록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제품은 4-5시간 태양광 에 노출로 하루동안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태양전지는 7mm 이며, 무게는 20g 정도로 신용카드 보다 얇고, 만년필 보다 가볍다고 하네요. 에너지 효율은 약9.6%이며, 2010년에는 12%, 2012년에는 14% 정도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Canon | Canon EOS DIGITAL REBEL XTi | 1/160sec | F/5.0 | ISO-100
출처 : http://www.lgdisplay.com/homeContain/jsp/eng/inv/inv101_j_e.jsp?BOARD_IDX=1773&languageSec=E&kinds=IN1

LG의 E-book 처럼 아마존에서 매우 인기있는 제품이 Kindle 이라고 합니다. 저도 사실 디자인을 보고 맘에 들어서 구매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책을 읽는 정서적인 것도 있고, 멀티미디어 기기를 선호하는 지라 구매를 하지 않고는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E-book 아직 관심 대상이 아닌듯 합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Kindle이 매우 인기가 높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디지털 환경과 미국의 차이도 있고, 문화적 차이도 있다고 봅니다만, 제가 볼때는 흑백화면의 Kindle에 비해서 많은 멀티미디어 기기들이 E-book 기능을 대신해 주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E-book만 을 위해서 이런 전자기기를 구매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아마도 특수한 학습 환경이나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Kindle 과 같은 E-book 을 구매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일 듯 합니다.

LG 전자에서 선보인 초박형 태양전지는 환경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디지털 기기에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많이 해소시켜 줄 수 있을 듯 하며, 앞으로 좀더 진보된 디지털 기기들에게 전력 문제를 많이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wattcom.net/ BlogIcon 와컴 2010.06.01 0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에도 슬슬 e-book 바람이 불어올텐데 저 제품도 하루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