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 산행기..

지구돌기 2009. 6. 12. 00:36

얼마전 주말에 도봉산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도봉산을 다녀와서 산행기라고 적기에는 좀 거창하다 싶기도 합니다.사실 도봉산을 뒷산?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듯 합니다.

저도 산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1년을 놓고 볼때 그렇게 자주 가지는 못하는 거 같습니다. 특히나 도봉산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도봉산이 결코 낮은 산은 아니었습니다. 대략 해발 600-700 m 정도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도봉산을 한바퀴 다 돌아볼려면 10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결코 만만하게 볼 산은 아닐것입니다.

무리 뒷산 처럼 가까이 있고, 그리 높지 않아 보이는 산이지만, 자주 가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도 하고, 나의 게으름이 아닌가 생각도 들더군요.

도봉산은 북한산국립공원내 위치하고 있는 산으로 최고봉인 자운봉이 약 739.5m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만장봉, 선인봉, 주봉, 오봉, 우이암 등, 주로 암벽으로 이루어진 산이라 할 수 있는데, 저는 이번에 여성봉을 거쳐서 오봉까지 다녀 왔습니다.

아래가 북한산 국립공원 안내도 인데, 등산 코스가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1/1250sec | F/3.5 | ISO-800

이번에 제가 다녀온 코스는 송추에서 시작해서 여성봉을 거쳐서 오봉(660M) 까지 다녀왔습니다. 천천히 쉬면서 올라가다 보니 다녀온 시간은 대략 4시간 좀 안돼게 걸린듯 합니다. 물론 빨리 올라가면 왕복 3시간정도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아주 힘들지도 않고, 여유있는 산행이었지 않나 싶습니다.

여성봉을 향해 가면서 중턱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1/200sec | F/8.0 | ISO-100

아마도 여기가 여성봉 정상에서 내려다 본 사진으로 기억하는데, 내려다 보니 아찔하더군요.

Canon | Canon EOS 450D | 1/100sec | F/8.0 | ISO-100

바위와 나무들이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좋더군요.

서울근교에도 이렇게 멋진 산이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서울은 정말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도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1/125sec | F/8.0 | ISO-100

날씨가 좀 흐려서 산행하기는 좋았지만,사진을 찍기에는 그리 좋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1/60sec | F/8.0 | ISO-100

참고로 산에 가셔서 담배 피우시면 안됩니다.^^ 저는 금연 9년째 랍니다.

저 멀리 보이는 봉우리가 바로 오봉입니다. 5개의 봉우리가 순서대로 보이는데요. 두번째 봉우리와 세번째 봉우리에서 산악인으로 보이는 분들이 로프를 걸고 봉우리 사이를 왔다가 갔다 하시더군요.
무섭지도 않으신건지...다들..용감하신듯 합니다..T.T

저 멀리 보이는 산이 북한산이라고 합니다.

오봉과 나무들 경치가 참 좋더군요.

바위 사이에 자란 나무들 정말 생명력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봉우리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은 아찔하지만, 이맛에 산에 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도 들더군요.

Canon | Canon EOS 450D | 1/80sec | F/8.0 | ISO-100

저기 봉우리 사이에 매달려 있는 분들 정말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오봉 정상에 올라와서 렌즈를 망원으로 바꾸고 그 분들을 몇컷 찍었는데, 멀리서 보는 것도 멋있어 보였지만, 망원렌즈에 들어오신 이분들 더 여유있어 보입니다. 한분은 바위에 누워서 경치를 감상하시는듯 합니다.

정말 한번 해보고 싶지만, 오금이 저릴듯 합니다..^^

Canon | Canon EOS 450D | 1/160sec | F/8.0 | ISO-100

로프하나에 의지해서 암벽을 오르시는 분도 있더군요.

봉우리 위에 정말 무서울듯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저렇게들 다 여유있으신지..궁금합니다..

이분들 너무 멋있어서 카메라에 많이 담아 왔습니다. 다시 봐도 부럽고 멋진거 같습니다.
제가 해보지 못한 것들에 대한 부러움도 있지만, 이분들의 용기나 열정도 참 부럽습니다.

오봉의 멋진 풍경을 남겨두고 이제 내려가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간만의 산행으로 복잡한 마음속도 좀 정리 되는듯 하고, 힘든 여정동안 나와의 싸움에서도 승리를 하고 돌아온거 같아서 내려오는 길은 가볍기만 하더군요. 앞으로 자주 산행을 해야 할 듯 합니다.

건강도 건강이지만, 산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오는 듯 합니다. 산에 오르는 많은 분들을 보면서 조금만 더 부지런하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혹시 여유가 되신다면, 가까운 곳으로 주말 산행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