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을 보고 왔습니다. 터미네이터 시리를 대부분 좋아하겠지만, 저 또한 무척이나 보고 싶었던 영화였습니다. 오랫동안 예고편등을 보면서 기대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화려한 액션과 볼거리등은 요즘 볼만한 영화에 목말라 했었는데, 무척이나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은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전편들과 이어지는 스토리라고 볼 수 있으며 비교적 시리즈다운 모습을 이어가기는 하지만, 이런 이야기를 잘 이어주었던 스타워즈시리즈와 스타워즈 에피소드 보다는 많이 구성이 탄탄하지 못한 부분이 많이 있는 듯 했습니다.

Terminator Salvation, 미래전쟁의 시작은 터미네이터의 에피소드 정도로 이야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커다란 줄거리가 있다보니 충분히 이해가는 부분이며,  이 영화에서는 존 코너가 저항군의 구원자의 모습을 갖춘 멋진 전사의 모습으로 나옵니다. 

터미너이터 3 에서의 존 코너의 캐릭터 스타일, 캐스팅, 연기는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터미네이터 3를 좀 더 이야기 하자면, 터미네이터3 에서 존 코너와 그의 아내인 케이트 코너 만나는 것과 심판의 날을 위주로 영화가 흘러가며, 미래에서는 존 코너는 죽게되고, 케이트 코너를 죽이기 위해 스카이넷은 T-X 를 보내게 되고 게이트 코너는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T-800을 과거로 보내게 되면서 영화가 흘거 갑니다.



이렇듯 터미네에터가 3개의 시리즈가 나오면서 많은 터미네이터 기종들이 나오게 됩니다. 최종으로 나온 무기는 T-X 라는 여자 터미네이터 입니다.

이번 Terminater Salvation 에서는 T-800 까지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은 이제 T-800 이 나오는 상황이므로 이야기는 더 길게 이어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T-800 이후로도 과거에 왔던, T-1000, T-X 가 남아 있으니 적어도 시리지는 두번정도 더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터미네이터 시리즈는 T2 까지가 제일 좋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T3 부터는 영화가 점점 미궁속으로 빠져드는 느낌입니다. 물론 과거와 미래를 오가는 혼돈 속에서 영화가 진행이 되다보니 그럴 수 있지만, 스타워즈 처럼 앞뒤가 어느 정도 맞아야 좀 이야기를 이해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할텐데, 시리즈가 갈 수도록 미궁속에 빠져듭니다.

물론 영화 자체를 놓고는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마커스(샘 워싱턴)라는 인물 및 연기도 멋졌고, 크리스찬 베일의 존 커너 역할도 매우 좋았습니다.

액션이나 기타 볼거리 들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터미네이터 시리즈를 연구해 가면서 보신다면, 곧 혼돈과 머리가 아파올 것입니다. 그저 이 영화 자체를 놓고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영화의 중요한 점 또하나..
터미네이터의 대명사였던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없어도 터미네이터라는 영화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영화 내용에서는 아놀드 슈왈제너가 한번 출연합니다. 실사는 아니고 CG 로 제작된 얼굴이며, 근육질 바디는 실제 보디빌더의 대역이라고 합니다.

큰 줄거리는 바로 존 코너가 T3 이후 어떻게 저항군을 이끌고 자리 매김을 하며 미래에서 싸우면서 살아가는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최후의 승리까지도 많은 역경이 남아있고, 승리를 하고 난 후에도 많은 스토리가 전개가 될 수 있습니다.

과연 이런 이야기들이 모두 영화화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터미네이터의 화려한 액션과 비주얼을 안보신 분이 계시다면, 보시고 나서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몇가지 터미네이터에서 나오는 기계들을 걸어 봅니다.
이미지 참조 : 터미네이터 4 블로그 : http://blog.naver.com/09terminator/70047078769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missflash.com BlogIcon MissFlash 2009.05.26 2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달룡이님 안녕하세요, 저도 개봉일날 봤습니다.

    여세를 몰아, 지난 1-3편도 감상중입니다. ^^;

    워낙 좋아하는 영화이다보니 새로나온 4편도 참 기분좋게 감상했습니다. ㅎㅎ;

    오랫만에 들러 기분좋은 글을 봤네요, 트랙백 걸어두고 가겠습니다.

    • zxv 2009.06.23 1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포스트 잘봤습니다.
      오셔서 영화.드라마.음악.쇼프로 다운받아 보세요.
      물론 공짜입니다^^
      www.entos.co.kr

  2. Favicon of http://narue.kr BlogIcon 나루에 2009.05.31 1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직 이작품을 못봤답니다.
    전작들을 너무 재미있게봐서 4도 기대중이긴한데..
    아직 보러같이갈 사람이 없습니다..
    (흑흑;)
    이러다 또 DVD로 보게 되는거 아닌지..

  3. Favicon of http://xenosium.com BlogIcon kimatg 2009.06.06 18: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아 이거 빨리 보고싶은데 조만간 극장을 갈 상황이 안되네요ㅜㅠ

    그나저나 진짜 말씀하신대로 터미네이터시리즈는 그냥 각각 따로 생각하고 봐야 편할 것 같아요.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