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면, 망원 렌즈를 마운트하게 되는 횟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망원렌즈들은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우연히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카메라 렌즈를 소객할까 합니다. 이런 렌즈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신기했습니다.

500mm 렌즈는 초망원렌즈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렌즈의 가격은 매우 고가입니다.
그리고 더구나 대부분의 카메라 렌즈들은 독일이나 일본등에서 생산되는것이 대부분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렌즈가 생산이 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런 제품이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저도 잘 몰랐습니다. ^^ 
아마도, 카메라를 오랫동안 사용해 오신 분들은 잘 아시는 제품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아래의 소개된 렌즈들은 삼양 옵틱스라는 국내 업체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이 회사는 CCTV를 주로 생산하는 회사인듯 했습니다. 

아래는 주요 망원렌즈 제품들입니다. 망원렌즈 제품이 다양한듯 했습니다.
http://www.syopt.co.kr/kor/product/manual_zoom.asp

아래의 제품은 500mm 렌즈이며, 컨버터를 이용하여 700mm, 1000mm 까지도 확장해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AF(Auto Focus) 가 아니라 MF(Manual Focus) 제품입니다.


저도 과거에 수동렌즈를 몇번 사용해 본 적이 있지만,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걸렸던 거 같습니다. 이런 수동렌즈들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에는 그리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적인 사물을 찍는 용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물론 내공에 따라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이런 초망원 렌즈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수동으로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 됩니다.

아래의 렌즈는 반사 망원경의 원리와 비슷한 반사 렌즈이며, 이런 렌즈를 이용하여, 꽃이나, 나비, 달 등을 촬영하는데 매우 좋은 렌즈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를 소개한 사용기도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렌즈 사용기 보기

이 렌즈는 다양한 마운트를 컨터퍼 링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LR 카메라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자료 : 삼양옵틱스 자료 참조



아래는  POLAR 650-1300mm F8-16 MZ-5000 렌즈 입니다.
마치 천체 망원경을 보는듯 한 느낌입니다.



자료 : 삼양옵틱스 자료 참조


사실 이런 렌즈의 사용이 그리 많지는 안겠지만, 가격도 매우 저렴하면서 초 망원 렌즈라는 특징으로 보면 사용해 볼만한 렌즈로 생각이 됩니다.

카메라 시장이 대부분 외국 제품이지만, 이렇게 국내에서도 이런 제품을 시작으로 가격은 올라가겠지만, AF까지 지원이 되는 렌즈가 출시되길 기다려봅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missflash.com BlogIcon MissFlash 2009.03.16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걱;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하네요;;;

    리뷰까지 올려주셔서 상세히 살펴보고 차기 구매 제품으로 찜해야겠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문중에 오타가 있네요 ㅎㅎ;

    -> 우연히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발견한 카메라 렌즈를 소객할까 합니다.

  2. Favicon of http://golfin.tistory.com BlogIcon golfin 2009.04.12 1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얼마전에 우연하게 인터넷에서 저 렌즈를 보고 제카메라에 사용이 가능한지 사용기는 어떤지 한참 궁금해 했었습니다.
    정품 렌즈는 정말 비싸서... 가난한(?)하고 집에있는 호랑이 눈치 보는 사람에게는 불편함 보다는 가격대 성능비가 중요하기 때문에...

    ps : 보내 주신 초대장으로 블로그 잘 운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bahnsville.tistory.com/166"의 운영자님이 올린 글을 보고 감사하다라는 말씀이라도 드려야 할 것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