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Microsoft사의 저가형?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를 사용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어서 편리한 점 몇가지와 특징등을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마우스는 무선 제품들이 많아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특히 로지텍 제품과 마이크로소프트사 제품들이 제일 많이 사용되는듯 합니다.

저도 집에서는 아이들을 위해서 크기가 작은  노트북용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이 없다보니 깔끔하기도 하고 이동이 편하기도 하며, 때로는 야간의 거리에서도 사용이 되므로 영화를 볼때는 리모컨 역할도 해내게 됩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사용하게 된 무선 키보드는 저가형 제품입니다. 키감이나 이런 부분들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만원 미만의 키와 동일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그러므로 키감이나 이런 부분들은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마우스는 비교적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건전지가 두개 들어가다 보니 묵직하기도 하고 센서도 정확하고 쓰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무선 제품들의 장점은역시 선이 없다는 것입니다. 선이 없으므로 책상이 비교적 깔끔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유선 제품들과는 달리 무선이다보니 항상 건전지를 사용하므로 약간이나마 추가 유지 비용이 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력 소모가 큰 제품들은 건전지 비용도 만만치 않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사의 Optical Desktop 700 제품은 겉보기로는 저가형 냄새가 물씬 나지만, 선이 없는 자유로움은 충분히 느낄 만했으며, 전력 소모 도 적은 제품이다보니 경제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아래의 설명에도 나왔듯이 건전지만 넣고 센서를 USB단자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다 설치한 모습입니다. 유선 상태 키보드 와 마우스를 사용할때 보다는 훨씬 정리된 느낌입니다.


저가형이고 단순한 제품이지만, 몇가지 고급기능이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서 이메일이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할때는 매우 편리 합니다.


이런 단축키들은 대부분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사용이 편리하므로 LCD TV 와 같은 커다란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할때나 침대와 같은곳에서 누워서 작동을 시켜야할때는 매우 편리할듯 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었습니다.
다른 키보드 들에 다 있는 Numlock, Capslock 등의 표시등이 없습니다.Scroll Lock 은 사용률이 많지 않아서 불필요할 수 있지만, Numlock 과 Caps lock 은 좀 많이 ~ 불편하더군요.




무선 제품들을 사용할때 고려해야할점은 바로 전력소모량이 적은 제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무선 키보드 제품들은 건전지 교환이 잦은 편이었지만,요즘 제품들은 전력 소모가 적다보니 건전지 소모량이 적은 듯합니다.

건전지는 아래와 같이 AAA사이즈 2개가 들어갑니다. 이제품들은 전력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이 적은 경우에는 잠시 키보드나 마우스의 전력을 차단하게 되고, 사용을 할때는 다시 켜지는 방식으로 전력 소모를 줄이는 기능이 있어 건전지 소비 비용이 비교적 줄어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마우스는 손 바닥이 닫는 부분을 열면 AA사이즈의 건전지 두개가 들어갑니다. 마우스는 아무래도 빛을 밝히는 부분이있다보니 건전지가 좀 큰것이 들어가나 봅니다.

요즘 대부분 키보드 보다는 마우스 사용률이 높다보니 마우스의 그립감이나 정확도는 매우 중요할듯 합니다. 비록 키보드는 그기 특징적인 부분은 없었지만, 전에 쓰던 일반적인 광 마우스 보다는 정확성과 그립감면에서 훨씬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제가 손 크기가 크다보니 약간 길쭉하고 큰 마우스는 제손에 바로 익은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일듯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좀 마우스가 크게 느껴질 수 있으리라 판단이 되지만, 적은 비용으로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 판단이 됩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GoodLife 2009.03.01 2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용한지 2-3년 되었는데, 너무 좋아요.

  2.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 2009.03.02 00: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제품에 관심이 별로 없는 저로서도, 무척 궁금합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시죠?
    뜻하는 소망 다 이루는 한 해되시고, 자주 뵐 수 있길, 그리고 소통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3. Favicon of http://blog.missflash.com BlogIcon MissFlash 2009.03.02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선마우스와 키보드... 게임같이 감도가 중요한 상황이 아닌 다음에는 정말 편리하게 쓸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배터리도 꽤 오랫동안 지속되구요...(보통 3-6개월은 쓰는 것 같습니다.)

    저는 Logitech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쪽 제품만 쭉 써왔는데... Microsoft 제품도 평이 좋더군요...

    유익한 사용기 잘 봤습니다. ㅎㅎ;

  4. HAHAHA9 2012.11.10 2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맛폰 노트북에 밀려서 데스크톱이 사라질 것 같았는데,
    이 기사를 보니 걱정이 싹 사라지네요.
    역시 데스크톱이 짱^^
    http://core-event.co.kr/page2012/EventPage/121029_ilovedeskto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