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제가 티스토리 베타 테스트의 두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오늘 포스팅을 하려는 주제는 티스토리의 파워 에디터의 사이드 바 부분과 하단의 설정 메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바와 같이 티스토리가 새로운 에디터 기능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다른 베타 테스터 분들이 포스팅한 바와 같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기도 하고, 현재의 모습에서 다른 모습으로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사이드 바 메뉴에서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가 지금 현재는 컨턴츠를 작성을 하다가 다른 자료를 검색하거나 인용하려면,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처리를 해야하는데, 자주 쓰이는 도서나 영화 등 주요 소재들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컨텐츠 작성시 기본 서식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여행에 관한 글을 쓰기 편리하도록 여행에 관한 서식,이나 10Q/10A 등과 같은 서식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여행에 관한 서식을 추가한 레이아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크기나 자막을 넣는 부분은 지금과 비슷한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드 바 이외에 아래의 설정 메뉴입니다. 기존에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한 화면에서 모두 나와 있었는데, 새로운 버전에서는 이것을 여러 탭으로 나누어두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더 깔끔해진 모습이나 과거보다는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여러 탭을 보아야 하는 것도 그렇지만,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부분에서는 파일 업로드 버튼이 첨부 목록 부분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랙백 기능은 편리해졌습니다. 과거에는 글을 완료하거나 목록을 가야지만, 트랙백을 걸 수 있는데, 편집중에 트랙백을 걸 수 있는 것은 편리한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적으로 사이드바와 설정 메뉴와는 상관이 없지만, 편집 메뉴에 보면 지도기능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도 매유 유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사전 기능과 이모티콘 추가 기능도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 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집 창이 주로 많이 바뀌는 부분이라 새로운 기능도 많고 약간은 낯설은 생각도 들지만, 새롭게 바뀌게 되면, 좀더 보강이 되고,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ustith.tistory.com BlogIcon 맨큐 2008.07.28 0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달룡님~
    이제 달리시는 건가요?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