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혼자서 심야 영화로 레지던트 이블 3 를 보고 왔습니다.

 관람객 대부분이 모두들 다 쌍쌍인데, 저만 혼자여서 조금 뻘쭘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커플들의 이상한 눈초리에 아랑곳하지 않고, 영화를 아주 잘 보고 왔습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들이 생기니 영화를 집사람과 둘이서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영화를 둘이서 보는것은 좀 어렵습니다. 하지만, 꼭 혼자서 보는 것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혼자서 보는 심야 영화도 재미있습니다.  심야에 보니 좋은 것은 관객도 적고 영화 관람료도 약간은 저렴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부천 MMC를 자주 가는데, MAD9 시절에도 자주 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면도 있지만, THX 사운드를 즐길 수 도 있고, 시설도 제법 괜찮은 편입니다.

부천 MM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쉽게도 레지던트 이블은 THX 사운드 영화관이 아닌 일반관에서 관람을 했습니다.

마땅히 볼만한 영화가 없었는데,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들은 모두 재미있게 보아서 이번에  개봉한 레지던트 이블3도 기대하고 보았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기대한 만큼은 못되었지만, 그렇게 기대 이하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영화의 흥행 수준을 보면 개봉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그렇게 많은 흥행을 하고 있는듯 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사실, 레지던트 이블은 대표적인 슬리퍼 히트 영화로 볼 수 있습니다. 슬리퍼 히트란 작은 규모로 개봉한 영화지만, 입소문과 관람객들의 인기에 힘입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인기를  얻어서 흥행에 성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레지던트 이블 1편과 2편 모두 적은 제작비로 제작비의 3배의 흥행을 한 영화입니다. 이번 레지던트 이블 3의 경우에는 기존 시리즈중 최고의 제작비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번도 과거의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처럼 흥행에 성공을 할지는 의문이기는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손에 칼을 들고 있는 밀라 요보비치, 이 모습 너무 멋져 보입니다. 날씬하고 섹시한 모습에서 어떻게 그런 멋진 액션이 나오는지 대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션 배우를 하기에는 너무나 아름답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사람은 커플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비들의 표정은 정말 짜증스러울 정도로 밥맛이었습니다. 만약에 옆에 이런 좀비들이 하나만 있더라도 냄새 엄청심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가지 좀 영화를 보면서 생각한 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아일랜드라는 영화를 참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3를 보면서 아일랜드  에서의 느낌 처럼 인간 복제에 대한 윤리적인 문제에 대하여 생각을 한번 더 해보게 되었습니다.
 
만약 나와 똑같은 사람이 하나 더 있다면, 그사람은 나와 생각도 같을까 ?  이런 것을 소재로 한 영화는 많이 있었지만, 해답은 구할 수 없었던거 같습니다.

사실, 레지던트 이블 3는 판타지 액션 영화라고 볼 수 있는데,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은 크다고 봅니다. 인류가 그렇게 멸명할 수 있을 듯 도 하고, 인간이 인간보다 강한 존재를 인간을 만들려고 하는것은 신이 존재한다면 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이기도 하고, 인류가 하나의 상품이나 연구대상으로 밖에 치부 될 수 없을 듯 합니다.


멸망한 도시의 모습, 라스베가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대가 바뀌면서 인류 문명과 함께 진화하는 것을 보면,  질병도 함께 진화하는 듯 합니다. 레지던트 이블에 나오는 T-바이러스나, 지금 지구상에 존재하는 불치병인 에이즈, 암 등 어찌보면 인간이 정복을 하면 새로운 것이 나오며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과연 인류의 멸망은 올까요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epaysblog.tistory.com BlogIcon mepay's 2007.10.25 0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클럽하드에서 캠버전 따운 받아 볼려고 했는데..도저히 못보겠더라구요..결국 포기했지만.. 달룡님께서 괜찮다고 포스팅 해주시니 여친이랑 꼭 봐야 겠네요...인류의 멸망이라..흠..저희가 사는동안에는 안오겠죠..설마.ㅎㅎ

  2. 반더빌트 2007.10.25 0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영화보고 오셨군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Favicon of http://lane-s.com BlogIcon Lane 2007.10.25 08: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뎌 개봉을 했나 보군요.
    1편 2편을 두고 쓰뤡이 영화라고 평하는 분들도 꽤 있었는데, 오락영화에서 무슨 의미까지나 찾겠다는 건지 모르겠지만, 전 암튼 무지하게 재미있게 봤던 영화였습니다.
    사실 영화 이전에 게임에 대한 전폭적인 마음속 깊은 곳의 지지가 있었기에 더욱 재미 있었죠.
    최초로 저를 움찔 움찔하게 만들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어쨌거나 3편이 개봉을 했다니, 저두 꼭 한 번 봐주고 싶어지네요.

  4. Favicon of http://www.i-rince.com BlogIcon rince 2007.10.25 1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개봉했군요.
    저도 이거 보러 가려구요 ^^

  5. Favicon of http://william-park.net/ BlogIcon 박민철 2007.10.25 2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쉽게도 시리즈를 한편도 못봤는데
    이번에 친구가 꼭 보러가자고 그러더라구요..
    예고편 보니깐 재밌겠던데..
    한번 보고 와야겠어요 ^^

  6. Favicon of http://ilovenecely.tistory.com BlogIcon 러브네슬리 2007.10.29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갑자기 영화를 보고싶어졌네요.; 원래 좀비영화는 질색인데.; ㅋ
    인류의 멸망은 언젠가는 오지 않을까요?
    ....갑자기 슬퍼지네요 ㅠㅠ ㅋ

  7. Favicon of http://www.borisoop.com BlogIcon 보리숲 2008.01.11 0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저 좀비들 사진을 보고 좀 엉뚱한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렇게 잡아먹을 듯 괴상한 소리를 내며 난리를 치다가
    감독이 ok!를 외치자
    좀비 연기자들이 묵묵히 돌아와 햄버거를 즐기는 모습을 -.-;
    그랬더니 저 사진이 친근해 보이더라구요..
    ^^;
    그래도 큰 사진으로 보면 역시 끔찍해 보이는건
    좀비 연기가 너무 뛰어나다고 볼 수도 있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