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 가더라도 종각근처나 종로 3가 근처에서 먹거리를 찾아서 다니기는 하지만, 종로 5가에는 그리 자주 가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종로 5가에 가면 정말 볼거리 먹을 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조금만 걸으면 동대문에 다다를 수 도 있고, 예쁜 화분이나 화초들 구경, 헌책방이나 서점들이 있어서 책도 저렴하게 사서 볼 수도 있고,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등산 전문 샾들이 많이 있습니다. 등산 용품도 다양하구요.

하지만 무엇 보다도 좋은 것은 풍부한 먹거리 인데요. 생선구이, 닭한마리집 들 그리고 곱창 집들이 즐비합니다.

그리고 근처의 광장시장에 가면 정말 저렴하게 소주 한잔 먹을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날씨가 좀 시원해져서그런지 어제는 종로 5가에 사람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시장의 분위기도 맘껏 즐길 수 도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렇게 양 많이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 듯 합니다. 가끔 지인 분들과 만나서 술한잔 하기에는 좋은 곳인거 같습니다.

아래는 닭한마리 요리입니다. 김치와 양념을 넣고 이렇게 보글 보글 끓이면 국물맛이 정말 쉬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갔었던 집은 꽤 유명한 집? 이더군요. 물론 요즘 어느 음식점을 가도 이런 간판하나 안걸려 있는데가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집은 맛있는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물가 안오르는거 없지만..여기도 살짝 올랐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아래의 집을 자주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골목은 이런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닭한마리 집을 비롯하여 생선구이, 곱창집들이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꽁치와 고등어 자반 구이 너무 맛있어 보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집 안돼지만 횟집도 있었습니다. 전어회가 많이 있습니다. 가을전어라고 하는데, 벌써 전어철이 된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만 더 종로5가 역근처로 오면 광장시장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수많은 음식점들이 전등 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전등불 아래 순대나 족발은 바로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집은 맷돌로 녹두를 갈아서 빈대떡을 만들어 팔고 있더군요. 맷돌 요즘 보기 드문것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민들의 먹거리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손님들이 정말 많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대와 족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떡복기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조금 매울듯 하기도 하고, 시원한 오뎅 국물도 좋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할아버지는 항상 나오신다고 합니다. 하루도 쉬시지 않으신다고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두 빈대떡 입니다. 두툼하고 맛이 좋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족발의 쫄깃한 맛과 순대와 소주, 그리고 열무 김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이 모락 모락 나는 풍경이 겨울이라도 된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짐한 광장 시장의 음식들 만큼이나 아주머니의 손길도 푸짐했습니다.
어제나 오늘 같이 비라도 오는 날이면 더욱 손님이 많은듯 합니다.
오늘 비도 오는데 지인 분들과 광장시장 소주 번개 한번 하는 것은 어떨까요 ?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sleepyon.com BlogIcon 꽃미남 2007.09.06 17: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장시장 좋죠~
    아아.. 옛 추억이 새록새록..
    (으웩~ 으웩~ <- 토하는 소리. =_=)

  2. Favicon of http://www.i-rince.com BlogIcon rince 2007.09.07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혼할때 광장시장 근처에서 한복을 맞추고, 빌리고 했더랍니다. 그리고 저곳에서 식사를 했지요. 말씀하신것처럼 정말 서민들의 먹거리 공간이죠 ^^; 아우, 저녁을 못 먹고 있으니 침이 고이네요

  3. Favicon of http://lanaworld.tistory.com BlogIcon Lana 2007.09.07 2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저놈의 떡볶이...
    참 맛나게 보이네요...ㅎㅎ

  4. Favicon of http://lane-s.com BlogIcon Lane 2007.09.08 0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정말 사람 냄새 물씬 납니다. ^^
    전어는 회도 좋지만, 예전에 포장마차라고 하는 것들이 운치를 더하던 시절에 전어에 칼집을 내서 석쇠에 구워서 파는 안주가 있었는데, 그것도 맛이 기가 막혔던 걸로 기억합니다.

  5. 2007.09.08 12: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Favicon of http://bkinside.com/ BlogIcon BK 2007.09.08 20: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흑.. 저녁을 안먹으려 했는데... 배가 무지 고파지는군요 으흐흐흐

  7. Favicon of http://www.unny.com BlogIcon montreal florist 2009.10.14 0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특이하네여, 투박해보이는데, 맛있군여, 담에 들러야겠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