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양심"을 비춰보세요.!!
 
이 골목은 제가 아침 저녁으로 출근하는 길입니다. 지저분합니다. 오늘은 이 지저분함에 대하여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저는 지날때 벽에 붙어 있는 저 거울에 항상 제 옆모습을 비춰보곤 합니다. 양심을 비춰보기 보다는 그냥 머..옷이나 가방등이 잘못된곳이 없나 등을 보기위함입니다. 거울을 보노라면 주위 환경이 장관입니다.
 
오늘은 그 거울옆을 지나다가 출근길의 바쁜 와중에서도 휴대폰으로 사진을 몇장 찍었습니다.

이 양심거울이 하는일은 아래 사진만 봐도 잘 아실겁니다. 쓰레기를 불법으로 버리시는 분들의 양심을 비춰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쓰레기 종량제라는 쓰레기 배출 제도를 채택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버리는 만큼 돈내라 이런 제도인데요..
쓰레기 종량제는 쓰레기 처리비용을 쓰레기 배출량에 따라 배출자에게 처리비용을 부과함으로써 각자가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품을 분리를 유도하고자 시행이 된 제도 입니다.

 쓰레기 종량제가 95년 1월 전국적으로 시행이 된 이래로 10년이 훨씬 지났음에도 아직도 불법으로..공짜로  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 때문에 아래의 양심 거울이 그분들의 양심을 비춰주기 위해서 설치되어 있는데요. 심지어는 감시 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는 곳도 많습니다.

 이모든 것이 다 세금으로 지출되는 것일 텐데요. 자신만 편하고자, 돈을 줄이고자 쓰레기를 무단 투기 하시는 분들이 이제는 잃어버린 양심을 되 찾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선진국으로 들어서기 위해서 이런 잘못된 양심부터 바로 잡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의 양심 거울이 세워질 정도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양심을 버리고 있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양심 거울이 성능 미달인지, 양심 거울이 비춰지지 않는 두꺼운 옷을 입으셨는지
 양심거울이 효력이 없는거 같습니다.백설공주에 나오는 요술 거울만도 못한거 같습니다.

 이런 양심을 속이는 사람들로 인하여 주위는 항상 쓰레기 냄새로 가득합니다. 청소하시는 분들도 쓰레기 봉투에 담아있지 않은 것은 잘 치우지 않습니다. 자꾸 치우면 버릇이 되는 것을 우려하시는 것도 있고 , 그 분들도 일할때 짜증이나고, 힘이 나지 않는 것은 당연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버리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지역 사회 분들일겁니다. 물론 간혹 외부에서 차로 실어다가 버리는 경우도 있겠지만, 같은 지역에서 버려지는 경우가 더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웃을 조금만더 생각하는 마음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쓰레기는 중에는 재활용품도 있습니다. 재활용품이라고 해서 막 버려도 되나요.. 적당한 용기에 담거나 끈으로 묶거나 정리를 해서 버려야 수거하시는 분들도 한결 쉽지 않을 까요 ? 그것까지는 아니더라도 불법 투기는 말야하 겠지요. 쓰레기 봉투 살 돈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도 보면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버리신 분들도 있지만 주위는 말그대로 완전히 쓰레기 장입니다.. 마구잡이로 버려진 쓰레기들 때문에 정신이 없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의 경우 재활용은 저 전봇대 뒤의 구석에 보이는 그물망에 넣어서 버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수거를 함으로 해서 많이 쌓이게 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쓰레기가 넘쳐나서 여기다가 마구 버리신걸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 쓰레기를 불법으로 버리만 삼대가 망한다. 라고 써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말임에도 불구하고 쓰레기는 무지 막지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라도 이 주위에서 불법으로 쓰레기를 버린 적이 있으시거나 아직 그러고 계신 분들은 앞으로는 절대로 버리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출근길에 냄새가 너무 고약합니다. 아침부터 괴롭습니다. 그리고 주위 환경이 너무 지저분합니다. 하물며 주위에 사시는 분들은 어떻겠습니까 ?

양심 거울에 양심을 비춰보시기 전에 양심을 비추실 일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쓰레기 버리면 삼대가 망한다 잖아요. 자식들이 망하는 것이 좋으신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요즘 지구 온난화다 환경 오염, 이상 기후 등..환경 문제가 심각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만, 환경 문제를 고민하는 첫번째가 바로 쓰레기를 줄이고, 이 환경을 깨끗하게 물려주는 것이 우리 후손들을 부유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것 같습니다.
양심거울이 무용지물이 아니라 필요없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쓰레기 불법 투기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


#. 참고로 쓰레기 봉투에 지역을 지운 이유는 해당 지역 공무원이나 관계자분들에게 행여나 조금이라도 피해를 드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쓰레기를 불법으로 버리신 분들이 전적으로 잘못이지 관계자분들이 관리 소홀이라는 비판을 받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얼음공주 2007.08.21 14: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구경잘 하였습니다. 블로그에 필요한 동영상, boom4u.net 도 구경 오세요~~

  2. 작렬소년 2007.08.21 22: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삼하다
    밤중에 1.5LPET 병에 락스+염산 1:1 비율로 섞어 놓으센 --;;
    근처에도 못다가감

  3. Favicon of http://daeil.tistory.com BlogIcon 벗님 2007.08.22 0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래도 너무 많은 사람이 너무 좁은 곳에 살고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

    • Favicon of http://www.dalyong.com BlogIcon 달룡.. 2007.08.22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하지만 이기주의적인 성향도 있는거 같습니다. 아니면 더 법을 강화 하거나..3대가 망한다 보다는 징역이 10년입니다. 그러면..좀더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좀 해봅니다.

  4. Favicon of http://pspice.tistory.com/ BlogIcon 싱찬's 2007.08.22 15: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정말 비양심적인 사람 많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