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는 시장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요즘 여기저기서  캐논(Canon) 1D Mark III 의 열기가 대단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캐논(Canon) 1D Mark III 에 대한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SLRclub 에 보면 벌써 많은 유저 분들이 막쓰리를 구매하신거 같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기종이 나오면 역시 현재 소유하고 있는 기종의 중고값 하락에 대한 걱정도 많으신거 같더군요.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들은 일명 똑딱이 시장과 DSLR 시장에서도 중급기는 물론 고급기종까지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캐논의 광고 카피 에서 느끼듯이 캐논을 가지고 있냐 없냐 라고 할만큼 많은 유저층도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캐논은 올해초 화질과 고감도 저노이즈를 보여준 Digic III 및 픽처스타일 등 모든 기술이 적용된 DSLR 카메라, EOS-1D Mark III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6월 20일경) 쇼풍몰등 여기저기서 물건이 풀렸습니다. 어느 쇼핑몰에서는 실제로 제품이 있었는지는 알길 400 만원에도 판매를 했었는데 바로 품절이 되었다고 합니다.

캐논 EOS-1D Mark III는 1,000만 화소급 CMOS 센서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미지 비율은 3:2입니다. 캐논 EOS-1D Mark II 에서처럼 1.3 배율의 실 초점거리를 갖습니다.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은 최신 Digic III 센서 2개를 사용해 빠른 처리 속도와 우수한 화질, 저 노이즈를 보인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논 EOS-1D Mark III는 이보다 더 빠른 초당 10컷 연사가 가능합니다. 세부적으로는 연사는 JPEG는 110매까지, RAW로는 22매까지 촬영 가능합니다. EOS-1D Mark II 에서는 초당 8.5 컷이었습니다.
 
 AF 성능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19개 크로스 센서를 사용하며 셔터 내구도는 30만회 보증이라고 합니다. ISO 6400에서의 노이즈도 상당히 양호하게 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SO 지원도 좋아져서 ISO 100 ~ 3200까지 지원하며 확장 모드에서 ISO 50 / 6400을 지원합니다.

 이밖에 뱃더리 성능의 강화 및 400D 에 채용된 먼지제거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MF 이지만, 라이뷰 기능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유저 분들이 막쓰리로의 이동이 예상이 됩니다.
특히 5D가 나온지 좀 돼다 보니 아직 후속기에 대한 기다림의 시간 보다는 Mark III 로 너어가는 분들이 많이 생기리라 예상이 되고, 30D 사용자들도 장비 업그레이드를 5D 보다는 Mark III 로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드는 생각은 기존 Mark II 보다 뭐가 좋은거지 ? 라는 의문도 듭니다.
사실 MarkII 에 비해서 장점은 노이즈의 감소, 먼지떨이, 라이뷰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노이즈는 기존 캐논 제품 대부분은 우수했습니다. 타사 제품에 비해서..기존 Mark II 로도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초음파 먼지떨이는 과거 올림푸스 DSLR 에 모두 적용이 되어 있는 기술이며,  올림푸스의 기종에 비하면 조금 떨어진다고 합니다.
 
라이브 뷰도 올림푸스에 이미 더 강력한 기능을 올림푸스 E-330, E-510 에서 제공했기 때문에 그다지 큰 매리트나 새로운 기술은 아니라고 봅니다.
 
캐논의 고급기종 사용자들이 늘어날런지 아니면, 어떤분의 아이디어처럼 Mark II 스티커만 떼어내고 Mark III 스티커로 바꾸어 붙이신다는 이야기도 하시더군요.
어찌보면 자기 만족을 위해서의 최고 좋은 방안이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올하반기에는 정말 카메라 특히 DSLR 시장에서 더욱 뜨거운 접전이 벌어질듯 합니다.

관련글
http://www.dcinside.com/webdc/goods/review.php?pid=7379&cc1=10&cc2=10&cc3=0

SLRCLUB 캐논 EOS-1D Mark III 리뷰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page=1&sn1=&sid1=&divpage=1&sn=off&sid=off&ss=on&sc=off&
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oxlife.co.kr BlogIcon 폭스라이프 2007.07.02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펜탁스 케백이 번들만 마스터하면 케벡이 여자친구한테 분양하고 케논으로 넘어갈 생각인데, 어느놈이 좋을지 고민중입니다^^*

    • Favicon of http://www.dalyong.com BlogIcon 달룡.. 2007.07.02 2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저는 지금 사실 오래전 모델이지만 캐논을 사용하고 있는데, 큰 매력을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Mark II N 을 쓰셨던 분이 있어서 사용도 해봤지만..흠..

  2. Favicon of http://hoogle.kr BlogIcon hoogle 2007.07.02 2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카메라를 소유하는게 꿈입니다... :)

  3. Favicon of http://daeil.tistory.com BlogIcon 벗님 2007.07.03 0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 괴물을.. 흑흑.. 꿈에라도 한 번 만져보고 싶은 녀석인데.. ^^;

  4.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 BlogIcon 실비단안개 2007.07.03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은 그저 희망사항입니다.
    500만 화소에서 씨름중 - 망가져야... ㅠ

  5. Favicon of http://mogun.net BlogIcon mogun 2007.07.03 1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막삼의 엄청난 매리트는 두가지 정도로 요약됩니다..
    뭐.. 스펙이야 막퉨과 대동소이합니다만...
    주목해야할점은..
    1. 5D의 저노이즈 정도는 안드로메다에 꽂아버리는 괴물같은 ISO 6400 저노
    이즈.. 완전 개사기입니다.
    - slr클럽에서 관련사진 찾아보시면 많습니다.
    2. 캐논유저들에게 큰 선물을 주었죠.. 바로 핀조정이 바디에서 20개 랜즈
    까지 각각 조정됩니다. 이게 엄청난 메리트죠.
    - 시그마 렌즈도 가능하다합니다.(일부만 될 가능성있음)
    - 이제 더이상 핀때문에 센터 찾아갈일도, 스트레스 받을일도 없습니다.
    - 단 악명높은 24-70L 처럼 구간별로 핀이 틀어지면 센터가야죵^^

    이상 제가 생각하는 막삼의 메리트였습니다.
    10연사야뭐... 8.5연사에 적응돼서 뭐 크나큰 메리트는 모르겠습니다.
    천만화소.. 막퉨 전 바디가 천만화소여서 대동소이합니다.
    아.. 무게 줄어든건 브라보~
    그리고 가격도 나름 착하게 나왔네요..ㅎㅎ
    막퉨 팔고 넘어가실분 많이 보이네요..
    아아~~ 저도 얼른 넘어가야할터인데..
    암튼 잘보고 갑니다^^

  6. D2H/Brian Oh 2007.11.08 13: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막삼이 AI SERVO 문제 때문에 그동안 전세계로 판매된 4만대 전부 불량 판정을 받았죠... 정식판매 전부터 베타 테스터들이 줄기차게 이 문제를 캐논에 시정을 요구했었는데 캐논은 보완없이 판매를 강행한 결과 전량 리콜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져 버렸네요
    최신형 프레스용 플래그쉽 카메라의 AI SERVO가 정확한 핀이 맞는 확률이 23프로 정도라니 뭐... 캐논도 할 말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