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섬이다 보니 매우 여름에는 습하다고 들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공항을 나서는 순간 숨이 턱하고 막히더군요. 우리나라 여름이 찜통의 더위라면 대만의 여름은 찜통보다 좀더 후끈한 여름날씨더군요. 매우 습하다는 것을 숨을 쉴때마다 느낄 수 가 있더군요. 이렇게 습하다 보니 문제가 바로 곰팡이 냄새였습니다. 공항에도 곰팡이 냄새로 가득차 있더군요. 기후의 특성상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안됀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후의 특성상 여름이 매우 길다고 하고 최고 온도는 37도 이상이라고 합니다. 겨울은 영상 7도 정도라고 하네요.
어찌보면 겨울이 없다고 할 수 있고, 봄과 가을을 조금씩 빼고 나면 거의 반이 여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한 기후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제가 방문했을때에는 열대우림 지역의 우기에 비유할 수 있는 장마더군요. 비가 하루에 매일 150 미리 정도씩 오고 있었습니다. 원래 장마는 5월 말인데..올해는 좀 늦었다고 합니다.

저도 의문이 갔던것이 이렇게 덥고 습한데 장마때 이런 커다란 행사를 갖는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이상 기후로 인하여 장마가 늦게 온거라고 하더군요. 저도 운이 많이 없었던거죠. 내년에도 이맘때쯤 열릴예정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도 장마가 늦게 오면 물벼락 맞을 수 도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만에서의 첫 식사를 하러 가는 길입니다. 처음 현지식인데요..
원래 중국 음식이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것이 대부분이다보니..음식은..상상하는 거 이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가 정말 많이 왔나 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고온 버스입니다. 무척 생김새가 신기하더군요..우리나라와는 좀 차이가 나는것이 운전석이 매우 낮습니다. 2층 버스라기 보다는 1.5 층 버스라고 해야할까요. 운전석위에 승객이 탈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1층은 짐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나가다  시내를 찍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당은 이렇게 둥근 탁자가 대부분입니다. 음식을 가운데에 놓고 빙빙 돌려가면 먹도록 되어 있더군요.. 물론 네모난 탁자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장실 마크가 좀 특히하죠 ? 비상구는 비슷한데 남자 화장실과 여자 화장실을 표시하는 이미지가 좀 특히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아벨라 입니다. 전에 달룡 1 호도 같은 차였지요.
하지만 대만이나 외국에 팔릴때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포드 마크를 달고 팔려나가며, 차의 이름도 아스파이어(Aspire)라는 이름으로 팔립니다. 물론 포드에서 판매를 합니다.
프라이드는 페스티바(Festiva) 로 마찬가지로 포드에서 판매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만에도 고층 아파트가 많이 있더군요.하지만 대부분 아파트 보다는 주택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는 조금 차이가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나무가 특이 하더군요..
아래 보이는 건물은 호텔인데요. 장개석 총통의 부인이 운영을 했던 곳인데, 배용준씨가 여기서 묵은 이래로 일본인들의 관광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텔 관련된 이야기를 좀더 해보자면..위의 호텔외에 하얏트 호텔이 시내에 있는데, 여기에는 묵지 말라고 하더군요. 가끔 침대에서 자던 사람이 복도에 누워있고 머..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로는 하얏트를 지은 자리가 예전에 사람들이 많이 학살된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 12시가 되면은 자동문이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아무도 타지 않았는데, 움직이고 새벽이면 다시 내려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얏트 입구에 커다른 부적이 붙어 있다고 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동양화로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대만은 뒤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토바이 물결이 정말 대단합니다. 이렇게 비가 오는데도 많은 분들이 오토바이를 이용을 하시더군요.
바로 검소함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토바이 중에서 스쿠터가 많은 이유는 운전이 쉬운것도 있지만, 비가 많이 오기때문에 물이 튈 염려가 적어서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한편 스쿠터의 단점은 밤에 열쇠를 채워두러라도 차를 가지고와서 들어서 차에 실고 간다고 하네요..하여간 오토바이 물결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구돌기 > 대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101 빌딩 과 주변 ..  (10) 2007.06.12
대만의 야시장을 가다  (6) 2007.06.12
대만의 절..용산사  (4) 2007.06.11
대만의 첫 느낌...  (6) 2007.06.11
대만 도착하기까지..  (9) 2007.06.11
대만 컴퓨텍스(Computex 2007)를 가다  (5) 2007.06.10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ane-s.com BlogIcon Lane 2007.06.11 14: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다른것이 확실히 이국적입니다.
    덕분에 대만구경까지 공짜로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2. Favicon of http://youngminc.com BlogIcon 영민C 2007.06.11 1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해외 나가고 싶네요. 호주로~

  3. Favicon of http://daeil.tistory.com BlogIcon 벗님 2007.06.14 2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신이 나온다던 그곳이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