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수입 자동차 관련 기사를 보았습니다. 유럽산 자동차나 수입 차들이 우리나라에서 거품이 좀 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요즘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저가 바람이 계속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가격을 낮춘 자동차의 출시 뿐만 아니라 기존의 모델에 있어서도 자동차의 가격을 낮추고 있다고 합니다.

매우 좋은 현상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BMW 의 528 기종의 가격이 1900 만원 가량도 하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래도 비싸기는 하지만, BMW 를 욕심내고 계셨던 분들은 좋아하시겠지요..


카리뷰의 기사에 따르면, BMW 고무줄가격 `후폭풍`..중고車값 타격 에 타격을 줄것이라는 기사인데요.
BMW 고무줄가격 `후폭풍`..중고車값 타격
"BMW코리아, 뉴 5시리즈 1900만원 인하 벤츠 등 여타업체도 가격인하 동참 움직임 향후 중고차 가격도 인하될 듯..기존 소유자 '분통'
최근 수입차 가격 거품 논란이 일고있는 가운데 BMW코리아의 가격인하 방침이 여타 수입차 업체들 뿐만 아니라 중고차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의 말대로 수입자동차의 가격이 고무줄이라면, 그동안 수입차 업체들이 많은 이익을 챙기고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동안 수입차의 가격이 너무 비쌌던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수입차 회사들이 이익을 많이 챙긴것도 사실이구요.

이말에 다음과 같이 반박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너 외제차 타냐 ? "
"아니요 안타는데요.. -.,- "
"그럼 너..외제차 타지도 않으면서, 외제차 사본적도 없고, 살것도 아닌데 왜 니가 난리냐 ?"
" 제가 난리인 이유는 외제차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비싼 차 가격때문에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서 보험료를 상대방 차 수리비 걱정까지 해가면서 높게 들어야 한다는 것이 우울할 따름입니다. 그것도 저의 손해라면 손해이니까요, 해마다 추가적으로 나가는 세금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우리는 고급 외제차들때문에 혹시라도 사고에 대비해서 보험료를 대물 3000-5000 만원정도로 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요즘 추세는 이런 수입차들이 많아지다보니 1억이상으로 상향 조정해서 들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해서 갱신을 했습니다.

 이로 인한 차액이 몇만원은 되는거 같습니다.
쪼잔하게 몇만원가지고 왜그래 ? 하겠지만, 저와 같은 생각으로 이렇게 보험을 들으신 분들이 주위에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 이익은 고스란히 수입차 판매회사 와 보험회사에 다 돌아가는것이지요. 어찌보면 사고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비용의 일부는 그들의 부당 이익인 셈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잠깐.. 이렇게 보험료가 비싼것이 왜 수입차 판매회사로 갑니까 ? 이렇게 물어 볼수도 있겠지요. 보험회사와 수입차가 결탁했나 ? 머..보이지 않지만 가능성은 농후합니다.

좀 되었지만 어느 TV  프로에서 이런 수입차 업체들이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해당 수리업체의 직원들이 하는 얘기가 외제차의 수리비가 비싼것은 외제차라는 이유도 있지만, 해당 수입업체가 이런 수리비를 통해서 또 다른 이익을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곳에서는 그 차를 고칠수가 없도록 유통구조를 만들어놓은 까닭입니다. 즉 자동차도 팔면서 차도 직접고치고 그 비용도 자기들이 정하는 거죠.
 일반 사람들은 그 법을 따라야 하는거구요. 하여간에 비싼 외제차로 인한 문제들을 대부분 모르고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대부분 기억하실 겁니다. 몇년전인가 벤츠의 마이바흐라는 자동차를 뒤에서 프린스가 충돌을 한 사고인데요. 견적이 몇억이 나왔는데, 그 프린스는 낡아서 거의 폐차단계의 자동차 였습니다. 물론 보험도 대물을 그렇게 많이 들어놓은 것도 아니었구요. 다행이 네티즌들의 성화로 그 마이바흐 차주는 보험에서 지급해주는 금액외의 금액은 직접수리를 했다고합니다.
참고로 마이바흐의 가격은 6.5-7.5억 정도입니다.

하여간에..또 삼천포군요.. 글만 쓰면 삼천포이고..횡설수설이니..

외제차를 타지 말자 이런의도가 아니라는 것은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듯합니다. 그리고 외제차를 타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주고자하는 글도 아닙니다.

저도 차를 좋아하다 보니 좋은차 타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다 그럴거라고 추측이 됩니다.  외제차를 타시는 분도 소비자이다 보니 손해를 보시는 것이구요. 어찌보면 위의 마이바흐 소유자 분도 손해를 보신겁니다. 자기 돈으로 차를 고치는 비용이 추가 지출되었으니까요.

정리하면, 비싼 수입차로 인해서 일반 서민들이 손해를 보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비싸기만 하던 수입차 가격이 내려가고 있다는 건데요.
두줄이면 될것을 장황하게 썼군요.

그리고, 이런 비싼 수입차로 인해서 또 한번 타격을 보시는 분들이 생길 듯합니다.
이미 차를 구매하셔서 타고 다니시다가 중고로 파시는 경우에도 기존에 중고차 시세보다 더 낮은 가격을 받아야 할테구요.
그리고, 중고자 매매 업자 분들도 차를 매입을 해놓았는데, 가격이 내려가면 매입한 가격보다 더 싸게 팔아야 하는 수도 생길 듯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유럽의 자동차가 물밀듯 밀려들어와야 할거 같군요.
유럽 자동차 시장의 FTA가 되어야 해결되는 것일까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이 보호되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현대는 이미 그 가치를 스스로 던져 버리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가 우리나라의 유일 자동차기업이라는 생각은 하루 빨리 버려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애국심에 판매를 호소하는 마케팅은 값싸고 좋은 외국차가 밀려오면 효과를 많이 발휘하지 못할 테니까요..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youngminc.com BlogIcon 영민C 2007.05.25 17: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일본에서 블루버드 실피 신버젼을 출시했는데 엄청 탐나더군요.
    (SM3의 전신모델) SM3도요놈으로 해서 나오면 좋으련만.

  2. Favicon of http://www.i-Rince.com BlogIcon rince 2007.05.25 19: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저도 대물은 1억으로...
    요즘은 워낙 외제차가 많으니 불안해서 운전하겠나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www.dalyong.com BlogIcon 달룡. 2007.05.25 1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그래도 가격이 좀 내려가면..좀 덜할듯 싶습니다. 보험료도 좀 내려가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