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고가의 호스팅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겁니다.
사실 개인 독립 도메인을 가지고 서버나 호스팅 서비스 없이 서비스 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오늘같이 DNSEver 서비스라도 장애가 생기면 블로그가 열리지 않게 되는등..많은 손해? 불익등을 보게 됩니다.

자..그럼..독립 도메인을 가지고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무료 호스팅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이니..여기서는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가급적 유료 호스팅을 권장합니다. 안정성이나 편의사항이 좋기 때문입니다.

하여간에..

일단 도메인을 구매한 곳이어디신지요.
여기서 업체명을 밝힌다는 것은 그 업체의 광고성 글이 아니냐 하는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지만..그래도 밝혀야만 답이 되므로..밝히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 등록 사이트는 여러곳이 있습니다. 후이즈,닷네임..등..
가격이 저렴한곳으로 서비스를 받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저는 도레지를 추천합니다.
다른곳은 네임서버 파킹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본바에 의하면..되는 곳이 또 있는지는 모르지만 도레지(http://www.doregi.com)는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는 독립도메인으로 만 연결하면 돼는 거니깐요..

그런 다음 블로그는 tistory 로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가 현재 이렇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도레지에서 등록하지 않은 도메인이라면 기관 이전을 하셔야합니다. 기관 이전은 좀 복잡하기는 하지만 해당 도메인 등록사이트로 부터 도메인 인증 코드만 받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기관이전 비용이 있긴 하지만 기관 이전과 동시에 1 년이 자동 연장 됩니다. 어찌 보며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니지요..

기관 이전이 필요 없거나 이미 완료 되신 분들은 도메인 정보에 가서 네임 서버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무료 부가서비스 이용에 체크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런다음 네임 서버 관리로 이동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 위와 같이 WWW 를 입력하고 Tistory 서버 주소 인 211.172.252.15 로 입력을 해줍니다. 티스토리로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하고 안정성도 확보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이렇게 셋팅을 해놓으시고 나면 네임서버는 더이상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또다른 호스트도추가가 가능합니다.
dalyong2.dalyong.com 을 만들고 싶다면 추가를 하면 되겠지요.

그리고 Tistory 로 로그인 한다음 아래와 같이 2차 도메인에 도메인 셋팅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찾아보면 무료 DNS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DNS 서비스의 경우 안정성을 필요로 합니다. 웹 사이트를 찾는데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료라고 해서 아무데나 등록을 하게되는 경우 낭패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메인을 구매하실때도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곳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전 Dor***.com 과 아무런 연관도 없을 밝힙니다.
밥 한번 얻어 먹은 적도 없습니다.쩝..
혹시라도 Doregi.com 담당자 분들이 보시면 밥한번 사주세요...^^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ongwanzzang.com BlogIcon 동완짱 2007.05.10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닷네임에서 도메인을 이용하고 있는데
    닷네임에서도 역시 네임서버를 무료로 지원해주네요.
    DNSEVER 장애난 이후에 곧바로 그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공지를 보니 2중화를 해두면 더 좋다는군요.

    그렇다면 1차 네임서버는 닷네임,
    2차는 DNSEVER로 해두면 더 안정적일까요?
    아니면 1,2차 모두 닷네임으로 해두는게 좋을까요.

    조금 갈등이 되긴하네요^^

    • Favicon of https://www.dalyong.com BlogIcon 달룡이네집 2007.05.10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반적으로 2차 네임서버는 캐쉬에 불과 합니다.
      1차 네임서버가 장애가 나면 캐쉬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뜨는 곳도 있고 안뜨는 곳도 발생을 하죠. 1차 네임서가 중요합니다. 닷네임에 모두 적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좀더 안정성을 원하신다면 이중화를 하신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하지만, 닷네임 정도면 신뢰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2. Favicon of http://lane-s.com BlogIcon Lane 2007.05.10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지 않아도 최근에 DNSEver가 자꾸 죽는 바람에 살짝꿍 짜증이 밀려오길래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겠다 생각하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Favicon of https://www.dalyong.com BlogIcon 달룡이네집 2007.05.10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완짱님의 댓글을 보면 닷네임도 지원한다는군요..
      이렇게 해서 구성을 하면 DNSever 처럼 공격에 노출될 우려는 적고 좀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 Favicon of http://blog.ebuzz.co.kr BlogIcon Buzz 2007.05.10 1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달룡이네집님의 해당 포스트가 5/10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4. Favicon of http://moonslab.com BlogIcon 문스랩닷컴 2007.05.11 05: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DNS(Distributed Network Service), 말 그대로 분산해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니, DNSEver에도 하나 두고, 호스팅 회사도 하나 두고, 사설(?) 서버에도 하나 두고,

    그게 최고 아닐까요?

    아니면, 미국이나 다른 유럽쪽도 하나 두고...

    ㅎㅎ

    상용 서비스보다 든든한 저의 사설(?) 서비스

    제공가능합니다. 연락 주세요. 단돈 0000원. ㅋㅋ

  5. DNSEVER가 자꾸 죽는 이유 2007.06.22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지나가다 냄겨봅니다. DNSEVER가 자꾸 죽는 이유는 해커의 공격때문에 그런겁니다. 물론 해커가 DNSEVER에 악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DNSEVER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다운시키고자하는 의도에서의 공격이 해당웹사이트서버는 물론 DNS를 제공하는 DNSEVER까지도 영향을 주는거지요.

    주로 성인,화상채팅 사이트등이 해커들의 목표대상이 되는데 이런 성인화상채팅사이트등에 이런 서버공격(요즘 유행하는 DDOS라는 무차별적인 트래픽공격등의...)을 이용하여 해커들이 해당웹사이트에 돈을 요구하는게 근래 빈번한 사례지요.

    따라서 현재 DNSEVER가 가장 우선적으로 하고 있는 작업이 이런 성인,화상채팅 사이트등을 이용을 막는 거지요. 요걸로 골머리를 쏟고 있답니다.

    • Favicon of https://www.dalyong.com BlogIcon 달룡이네집 2007.06.23 0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맞습니다. DNS 서버의 장애가 대부분 DDOS 공격에 의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요즘에는 DNS공격을 Bot 이하게 됩니다. 동시 다발적으로 Bot 에감염이된 시스템이 DNS 서비스를 망가뜨리게 되죠. 원인은 Client 의 보안 결함을 이용한 웜의 유포로 이 Bot 들을 확장시켜 나가게 됩니다. 개개인이 쓰는 PC 라도 항상 보안의식을 가지고 패치 및 백신 검사등을 철저히 사용을 하는 것이 최우선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