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에서 Widgets 4 를 출시했네요 얼마전 구글 데스크탑도 신버전 출시를 했었는데 야후에서 새로운 위젯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요즘은 모니터가 일반적으로 와이드 타입이 많다 보니 구굴의 가젯 이나 야후의 위젯등을 설치를 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야후의 위젯 4 는 맥 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네요..

야후 위젯 사이트 둘러 보기
http://widgets.yahoo.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적으로 야후의 한국 사이트에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 상태입니다.
야후 코리아의 위젯 사이트에서는 3.1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p://kr.widgets.yahoo.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야후 위젯 4」릴리스

Stephen Shankland ( CNET News.com )   2007/03/26    
   
 
야후가 22일(미국시간) 위젯 소프트웨어의 최신판「야후 위젯 4」를 릴리스했다. 이 새로운 버전은 전의 것에 비해 고속이면서도 메모리 소비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위젯이란, 데스크톱에서 실행 가능한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현재 윈도우나 맥 OS X 버전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위젯 4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정리하기 위한 독 기능이 붙어 있다. 독은 자동적으로 숨지만, 모니터 화면의 구석이나 모퉁이에 붙일 수도 있다.

또 신판에서는 위젯을 스스로 만들고 싶은 유저를 위해 프로그래밍 툴의 기능이 강화됐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새로운 위젯을 찾을 수 있는 갤러리 위젯이나 위젯이 업그레이드됐을 때에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새로운 위젯으로서 플리커(Flickr) 위젯이 추가된다. 이 위젯을 이용하면 야후의 포토 공유 사이트에서 사진의 열람, 업로드, 태그가 가능하다. 또 전의 버전으로 프리로드된 21종류의 위젯도 업데이트됐다.

한편 야후 위젯은 애플의 위젯이나 MS의 가젯과 경쟁하고 있지만, 동시에 이미 프로그램으로 흘러넘쳐 자리가 거의 없는 모니터 상의 귀중한 공간과도 싸우고 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ane-s.com BlogIcon Lane 2007.03.26 16: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다~~~ 좋은데...
    이런거 하나 둘씩 깔기 시작하면 조금씩 쌓여가는 리소스 점유의 원인모를 압박이 느껴져서 저는 왠지 손이 안가더라구요.
    덕분에 저는 지금 바탕화면에도 휴지통 1개 뿐입니다... (-_-)ㅋ

  2. 영민C 2007.03.26 16: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는 저도 바탕화면에 휴지통 하나였는데 요즘은 바탕화면에 이것저것 많아지고 있는데 한번 정리해야 겠네요.
    안그래도 컴터 빡씨게 도느라고 힘들텐데..

  3. Favicon of http://www.daltong.com BlogIcon 보름달 2007.03.30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후 위젯이 느리고 디자인도 허접하다고 생각하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달통으로 바꿔보세요.
    벤치마킹을 해 보니까 확실히 달통이 디자인도 좋고
    메모리점유도 덜 하더라구요.
    최신 달통엔진으로 사용해 보시고 비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