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를 견제하는것인지 구글의 구글폰에 대한 뉴스가 하드웨어 개발이 아니라 소프트웨어라고 하는군요. 정말 소프트웨어만을 개발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잠시 관심을 돌리기 위한 낚시성 소식인지 알수가 없군요.

구글의 블랙베리 닮은꼴의 구글폰은 다시 소문속으로 사라지는가..

구글, 하드웨어가 아닌 모바일 소프트웨어 시장에 진출

Elinor Mills ( CNET News.com )   2007/03/26    
     
구글 폰(Google Phone)에 대해 다양한 소문이 흐르고 있다. 미국의 조사회사 파이퍼 제프리(Piper Jeffrey)의 진 먼스터(Munster)는 구글이 개발하고 있는 것은 구글의 독자적인 휴대전화가 아니라 휴대 전화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라고 말했다.

먼스터는 22일 (미국 시간), 로이터 통신이 공개한 리서치 노트를 통해 구글의 휴대폰 소프트웨어는 애플의 「아이폰(iPhone)」등의 휴대전화와 제휴할 것이며 경쟁하는 입장에 서게 될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구글의 스페인 및 포르투갈 지역을 통괄하는 책임자는 지난 주, 구글이 휴대전화의 개발에 임하고 있는 것은 인정했지만,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또한, 미국의 홍보 담당자 역시 “모바일은 구글에 있어 중요한 분야다. 우리는 전 세계의 유저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업계 대기업과의 제휴 강화에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그 이외에 발표할 것은 없다.”고 말하며 이 이상의 언급을 피했다.

지금까지도 구글 폰은 「블랙베리(Blackberry)」를 닮은 단말기이며 구글은 삼성전자와 제휴하고 있다는 보도나 구글은 프랑스 전화국의 휴대 전화 사업 부문인 오렌지(Orange)와 교섭중이라는 보도도 있다.

구글은 2005년에 안드로이드(Android)를 인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수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메이커를 인수하고 있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vluustory.com BlogIcon 산마루 2007.03.26 1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째 구글이 폰 만들면, 정사각형 통박스에
    숫자버튼만 달려있을듯한 기분...
    워낙에 투박한 디자인을 심플이스더베스트 라고 우기는 구글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