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 달에 쓴 포트 중에
Windows LIVE OneCare ... MS 의 보안에 대한 관심인가... 라는 포스트가 있었습니다.

MS 라 보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Live Onecare 서비스를 진행 중인데요.

아시다 시피 간단히 말하면 온라인 백신입니다.

백신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방법 주에 치료와 삭제가 있는데 Live OneCare 가 중요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MS 는 3월 13일 발표될 보안 패치에 수정할 예정이라는 군요..

하나를 맹글어도 제대로 맹글어야징..
그동안 백신 업체들이 백신을 뚝딱~~ 개발한것이 아니라는 것을 Microsoft 가 실감했으면 합니다.

http://news.kbench.com
원도우 라이브 원케어가 중요파일을 삭제해버리는 오류를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 사용자의 주장에 따르면 라이브 원케어가 자신의 아웃룩 pst 파일을 삭제해서 아웃룩 데이터가 전부 날아가버렸다고.
이 사용자는 라이브 원케어가 지금까지 어떤 바이러스도 입히지 않았던 피해를 자신의 컴퓨터에 가했다고 어이없어했다. 이 사용자는 pst파일이 삭제되어서 그동안 주고받은 메일과 스케줄 등을 모두 잃은 것.
이 문제는 원케어의 오류로, 바이러스가 포함된 메일을 수신했을 때 원케어가 아웃룩의 pst 파일이나 아웃룩 익스프레스의 dbx 파일을 통째로 삭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 오류에 대비해서 라이브 원케어가 pst 파일을 조작하거나 삭제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과, 삭제된 pst나 dbx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등이 소개되고 있지만, 완벽하게 복구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측은 3월 13일에 있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odreamer.org BlogIcon 두리모~ 2007.03.12 2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일이면 업데이트가 있겠군요.

    이참에 기존 백신 시장을 다 먹어버리나? 하는 생각을 잠시
    해봤는데, 워낙에 신뢰도를 중요시 하는 백신시장에서 아성을
    한번에 무너뜨리긴 어렵겠구나 싶었습니다. 아니나 달라 이런
    일들도 터지고 나니 ^^

    그나저나, 모르고 사용하다가 중요파일이 지워지면 큰 낭패겠네요.